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경제, 재태크/블로그, 돈 벌 수 있나?

[애드센스] 애드센스, 가입과정

by reve_vrl 2018. 10. 18.

[애드센스] 애드센스, 가입과정

 

 

애드센스

 

블로그를 하다보면 애드센스를 신청하라는 말이 굉장히 많다

 

그래서 나도 호기심에 해봤다

 

 

지금 포스트를 보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통과가 되었다. 

 

 

 

하라 해서 했는데 아직도 잘 모르겠는 이 애드센스에 대하여 조사했다.

 

 

내가 궁금한 것 위주로 조사했으니 참조만 해주었으면 좋겠따

 

 

 

 

1. 애드센스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이다.

 

다른 블로그 검색하면 키워드를 잘 맞쳐야 한다 

 

단가별로 해야 한다 등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사실 잘 모르겠다 그냥 우선 해보면서 알아가는게 제일 쉬울 것 같고

 

 

여튼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로 제일 유명한 서비스이다.

 

콘텐츠에 애드센스가 있으면 그 콘텐츠에 애드센스를 붙여준 대가로 수익을 주는 구조이다.

 

 

쉽게 말해서 애드센스에 가입하면 구글은 내게 홍보를 부탁했고 홍보가 잘 되면 그에 대한 수익을 주는 형식이다.

 

 

 

 

제일 많이 사용하는 광고이다.

 

 

 

2. 애드센스 광고 과정

 

 

어떻게 부제를 정할까 고민했다.

 

 

여튼 애드센스는 많이 보셨다 시피 블로그 내에서는 위, 아래, 콘텐츠 안에 등등 광고를 삽입하는 형태이다.

 

작성자가 원하는 광고를 붙이는 형식은 아니고 

 

위치만 설정해서 붙일 수 있다.

 

위, 아래에만 붙이고 싶다면 위, 아래에만 붙이고 안에만 삽입하고 싶으면 안에만 삽입하는 형태이다.

 

애드센스를 붙일땐 html로 나왔는데 대강 지식만 알면 원하는 곳에 붙일 수 있다.

 

티스토리는 플러그인을 주기 때문에 쉽게 붙일 수 있다.

 

플러그인은 블로그 관리에서 볼 수 있으며 애드센스 (반응형)으로 넣으면 된다.

 

삽입과정은 아래의 영상을 참조하면 좋겠다.

 

 

 

 

3. 애드센스 가입과정

 

 

애드센스 고시? 라는 말이 있을 만큼 애드센스는 통과되기 어려운 것 같다

 

나도 10월 17일(2018년)에 통과가 했는데 신청은 9월 10일 쯤에 했다. 거의 한달이 지나서야 통과가 되었다.

 

생각보다 긴장되고 

 

통과되지 못했다고 한번 받았는데 마음이 아프더라

 

 

여튼 내 경험을 빗대어 가입과정을 설명하겠다

 

 

 

1. 애드센스 가입

 

2. 블로그 신청(이후 애드센스 내에 사이트 추가로 또 다른 블로그를 신청할 수 있다.)

 

3. 기다림

 

4. 메일로 통과/불통과 고지가 옴

 

5-1. 불통과일시 수정 후 다시 신청

 

5-2. 통과일시 애드센스 내에서 광고단위 설정(애드센스 광고단위편 참조)

 

 

가입하고 신청하고 기다리는 것 까지는 문제가 없는데 불통과일시 문제가 된다.

 

 

불통!

 

 

이 경우 콘텐츠 부족인지 url 작동 불능이라든지 여러 가지 사유가 나온다

 

 

그 중 내 경우 url 작동 불능이었다.

 

 

내가 해결한 방법으로는 

 

신청시 플로그인 애드센스 반응형을 이용하여 코드를 붙였다.

 

그 부분을 해지하고 

 

그냥 html 편집(블로그 스킨 편집부분에 있음)에서 <head> </head> 사이에 넣었다.

 

내 경우는 그렇게 넣은 후에 2주 정도 걸려서 통과가 되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내 경우에는 애드센스가 하라는 데로 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것이 확률이 높아 보였다.

 

 

글이 다로 끝나요 

 

그림은 많이 넣지 않아야 해요

 

그 부분은 잘 모르겠다

 

우선 내가 다로 끝나는 문장도 많고 그림도 잘 삽지 하지 않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