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경제, 재태크/블로그, 돈 벌 수 있나?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 사진 안깨지는 방법

by reve_vrl 2024. 2. 20.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할때 사진이 깨지는 것을 막기 위한 방법입니다

저는 모바일 블로그 앱을 사용했고

모바일로 이용했을때 사진이 매번 깨졌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사진 안깨지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 사진 안깨지는 방법



저는 이 방법으로 사진 깨지는 걸 해결했습니다.

우선 저는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앱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앱에 들어가 메뉴를 누릅니다.
메뉴는 상단의 오른쪽 줄 3개를 누르면 나옵니다.

 

 

2.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누릅니다.


 

3. 환경설정에서 글쓰기 기본값 설정을 누릅니다.

 

 

4. 글쓰기 기본값 설정에서 첨부 이미지 크기를 확인합니다
저는 사진이 깨졌을때 가로크기가 900 이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변경한 후에 사진이 깨지지 않았습니다.

5. 첨부 이미지 크기를 원본 크기로 변경합니다.

 

저는 원본 크기로 변경한 후에 사진이 깨지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깨진다면

사진을 컴퓨터로 옮겨서 블로그에 업로드 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