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준비중_이직준비중

230325 오픽 시험 후기

by reve_vrl 2023. 3. 28.

처음 본 오픽 시험이었다
나름 준비를 했다고 말하고 싶지만
하루 공부했음
일주일 전인가? 접수해놓고
손놓고 있다가 급하게 공부해서
점수는 기대하면 안된다
길거리에 돈 버린 사람 사람 나야나

유튜브로 오픽 모의고사 영상 (여우 모의고사?)
그걸 복 갔는데 그거랑 다르던데?
2분 시간 나온다더니
시간 보여주는 거 없었다

정말 당혹스러운게 다른 사람 뭐 말하는지 다 들리더라

나는 들리는 건 다 들렸는데
(당혹스러움에 그냥 듣기 버튼 눌러버린 문제 하나빼고)
말하는 걸 겁나 못함

중간에 한국어로 미치겠다
영어로 쏘리와 오마이갓만 외침
아 말하기 연습 해야했다

질문으로는

1. 좋아하는 영화
2. 누구랑 보러 가는지 영화 본 후
3. 영화 이야기 자세히 하기
4. 약속 두가지가 생길 경우 어떻게 해결할것인가
5. 약속 잡는 경우?
6. 약속 에피소드
7. 여행 주제
8. 여행 경험 : 친구와 어디로 여행을 갔는지? 
9. 여행 에피소드 : 국내여행
10.  해외 여행 가고 싶은 곳
11. 커플을 초대하는데 이에 대한 질문하기
12. 초대 받았는데 가족이 아파서 못감 대안으로 미래 식사 약속
13. 초대를 거절한 경험
14. 식품 트렌드 변화
15.  식품 박테리아 이슈


 

연습 비용 치고는 오픽 시험 자체가 너무 비싸서 더 잘 준비 못한게 후회스럽더라

발등에 불떨어지고 준비해서

멍청하게

어휴

 

여튼 나쁜 경험은 아니었다.

집에서 예상문제 듣고 연습할때는

어떻게든 말할 수 있었떤 것이 (잘은 아님)

막상 거기서 다른 사람 목소리도 들리고

2명밖에 없는 상황에서 말하는게

너무 당혹스럽더라

 

예상한 문제는 단하나도 나오지 않았다.

와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