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크롬모바일] 탭 그룹화 설정 해제

by reve_vrl 2020. 12. 29.


크롬 모바일에서
탭 그룹화가 등장한다.

위와 같은 화면이 불편할 경우
아래와 같은 설정을 해주면
탭 그룹화가 없어진다.


chrome://flags
주소 창에 검색한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tab gr
이라고 검색하면
탭 그룹화와 관련된 설정이 뜬다.

Default를 누르면
선택창이 뜨는데
맨 아래의
Disabled를 선택한다.

****주의) tab grid layout은 손대지 말것
탭 레이아웃 설정인데
이걸 Disabled로 하면
탭 그룹화 설정이 유지될 수 있다.
(난 유지되었고 이걸 다시Default로 변경하니 탭그룹화가 풀림)(2020.12월기준)

탭이 바둑판 (격자) 모양으로 보이는 거 해제하기(2021.4월 기준)
현재 저는 잘 적용된 것입니다.
https://theworldisbeautiful.tistory.com/829

[크롬모바일] 탭 바둑판으로 보이는 거 해제하기

그룹화를 해결했더니.. 이번엔... 이야... 바둑판처럼 보인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chrom://flags 에서 tab grid layout 을disabled로 변경한다 그러면 원래 쓰던 모양으로 돌아왔다 주의!!! chrom://flags..

theworldisbeautiful.tistory.com

tab grid layout을 Disabled으로 변경하면 바둑판 해제되었습니다


(21.06.01 기준)
크롬이 많은 변화가 있네요
flags에서 변경하던 tab gr- 4개 중 2개가 없어졌기 때문에

아마 어떻게든 막아도 바둑판이랑 그룹화가 진행될 듯 싶네요
탭안의 탭 열기를 하면
같은 사이트에서 같은 사이트로 이동시 저는 자동으로 그룹화가 되었습니다.
제 경우는 같은 사이트에서 같은 사이트는 그룹화
한 사이트에사 다른 사이트는 그냥 보였습니다

다른 분들은 막을 방법을 찾으셨는지 몰라도..
저는 못찾았습니다

이제는 적응을 하던지 다른 브라우저를 써야할 것 같네요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