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e_vrl 2024. 6. 26. 12:40

은행에 갔다가 고객 확인 제도에 대해서 보게 되었다. 

고객확인제도는 불법행위에 이용되지 않도록 고객의 신원을 확인하는 제도이다.

 

고객확인제도

1. 고객확인제도

금융상품 또는 서비스가 자금세탁 등의 불법행위에 이용되지 않도록 고객님의 신원, 거래목적 및 자금출처, 실제 소유자 등을 확인하는 제도이다.

 

자금 세탁 방지를 위해 고객 확인서 작성, 신원, 실제소유자, 설립목적 확인서류 제출 등의 절차를 진행해야 한다.

고객확인 제도는 모든 금융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다.

정보제공을 거부하거나 검증이 불가능한 정보를 제공한다면 거래가 제한된다.

 

자금세탁방지제도ㅣ금융정보분석원 (kofiu.go.kr)

 

금융정보분석원

자금세탁방지제도 고객확인제도의 개념 고객확인제도란 (Customer Due Diligence, CDD) , 금융회사가 고객과 거래시 고객의 성명과 실지명의 이외에 주소, 연락처 등을 추가로 확인하고, 자금세탁행위

www.kofiu.go.kr

 

 

2. 개인고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노인복지카드, 장애인 복지카드, 주민등록등본 등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가 표기된 서류를 제출한다.

제출 전 은행에 문의를 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하는 경우에는 유의사항을 꼭 읽으세요

 

3. 법인 고객

법인 실명확인증표, 법인 등기부등본, 단체 실명확인증표, 등등

법인 고객의 경우 서류 등이 복잡하므로 꼭

제출 전 은행에 문의를 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하는 경우에는 유의사항을 꼭 읽으세요